대전동부교육, 하반기 성장 브릿지(Bridge) 교원 수업역량 강화
대전동부교육, 하반기 성장 브릿지(Bridge) 교원 수업역량 강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03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학년도 하반기 성장 브릿지(Bridge) 교원 수업역량 강화 연수' 운영 모습
'2025학년도 하반기 성장 브릿지(Bridge) 교원 수업역량 강화 연수' 운영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3일 동부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2025학년도 하반기 성장 브릿지(Bridge) 교원 수업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하였다.

‘성장 브릿지(Bridge) 연수’는 교사의 수업 전문성과 학생의 배움을 이어가는 가교 역할을 하는 연수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협력적 학습 문화를 지향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학생의 주도적 배움과 사고력 신장을 강조하는 교육 흐름에 맞추어, 교사가 직접 사고전략을 실습하고 이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연수는 대전화정초등학교 고은정 교사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학생의 머릿속을 읽는 수업 전략 나누기’라는 주제로 학생의 생각을 시각화하고 사고를 촉진하는 다양한 전략을 함께 탐구하였다. 참석 교사들은 사고전략을 실제 수업 장면에 적용해보는 실습 활동을 통해 학생 참여 중심의 수업 운영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산흥초등학교 유준상 교사는 “교실 속에서 학생의 생각이 구체적으로 드러나는 장면을 상상할 수 있었으며, 사고전략이 단순한 기법이 아니라 학생의 성장을 돕는 사고의 언어임을 깨달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수조 교육장은 “교사의 전문성은 교실 속에서 학생의 생각을 발견하고 확장하는 데서 비롯된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사고전략을 활용한 배움 중심 수업 문화가 학교 현장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