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계룡디지텍고등학교 재학생을 초청해 ‘메타버스콘텐츠 제작 체험 및 XR(확장현실) 특강’을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메타버스콘텐츠과(학과장 권혁준) 주관으로 총 6시간 동안 4개 클래스로 나뉘어 운영됐다.
참여 학생들은 ▲메타버스공간 콘텐츠 제작 실습 ▲모션캡처장비를 활용한 버츄얼콘텐츠 제작 ▲가상스튜디오 VR 체험 등 첨단 실습장비를 직접 다뤄보며 흥미로운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실시간 버츄얼캐릭터 공연콘텐츠 제작 체험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권혁준 메타버스콘텐츠과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매년 개최하는 ‘전국메타버스경진대회’를 지역 중심으로 확장한 형태로, 앞으로도 대전지역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특강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형규 학장은 “한국폴리텍대학은 산업현장 중심의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RISE 사업을 통해 중·고·대학이 연계된 교육 생태계를 조성하고, 디지털 전환 시대에 부합하는 현장형 인재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XR과 메타버스 기술의 미래를 직접 느끼고, 창의적 기술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청주‧아산‧충남캠퍼스는 11월 7일(금)부터 11월 25일(화) 까지 ‘26학년도 수시2차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고, 대전캠퍼스는 신기술을 선도하는 9개 학과(메타버스콘텐츠과, 반도체융합기계과, 반도체장비제어과, 산업설비과, 스마트소프트웨어과, 영상크리에이터과, 인공지능과, 전기전자제어과, 클라우드보안과)를 운영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