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역량 강화
세종충남대병원,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역량 강화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1.12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충남대병원 지역 돌봄 통합지원 사례중심 역량강화 교육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세종충남대병원은 공공보건의료사업실 공공보건의료지역연계팀에서 세종시 24개 읍면동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의료·요양 등 지역 돌봄의 통합지원에 관한 법률'이 2026년 3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읍면동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사례 중심 교육을 통해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법률은 의료·요양·돌봄 지원 등을 통합·연계해 노쇠, 장애, 질병, 사고 등으로 일상생활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를 지역사회에서 건강하고 인간다운 생활을 유지하고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세종충남대병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돌봄 상황에 대해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 교육으로 실시됐다.

특히 퇴원환자에게 제공하는 통합돌봄 서비스를 실효성 있게 개선할 수 있는 구체적인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서제희 실장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 설명회’에 이어 광주 광산구청 나성숙 통합돌봄과장이 ‘존엄한 삶, 내 집에서! K-광산이 만드는 100세 시대 돌봄혁신’, 대전 대덕구청 옥지영 통합돌봄과 팀장이 ‘의료·요양·돌봄 통합지원, 대덕의 통합돌봄이야기’를 주제로 강연했다.

서제희 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담인력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겪는 어려움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높이고 나아가 퇴원환자에게 더 나은 통합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사회 내 보건·의료·복지 협력체계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