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대전·충남지역 최초로 AI-MBA과정 및 AI경영학박사과정을 신설하여 본격적으로 AI경영 석·박사를 양성한다고 밝혔다.
AI-MBA과정은 AI를 경영에 활용, 생산성 제고와 사업화 능력을 갖춘 AI경영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교과목은 AI분야와 경영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AI분야는 인공지능의 원리, 비즈니스를 위한 생성형 AI, 윤리적 AI, AI 자동화도구 등 AI를 이해하고 활용하기 위한 과목을 교육하고 경영분야에서는 전문경영자로서의 소양을 갖추기 위해 인적자원관리, 재무회계, 국제경영, 경영전략 등 MBA의 기본과목을 교육한다.
이를 토대로 AI를 경영에 응용하는 AI마케팅, AI경영정보, AI전략분석을 공부하고 각자의 경영문제를 전공교수의 맞춤형 지도를 받아 AI로 해결하는 AI캡스톤프로젝트를 수행한다. AI-MBA과정은 대전·충남지역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주중 야간 2회 수업으로 2년 과정이다.
AI경영학박사과정은 AI경영분야 전문가, 학자, 연구원을 양성하는 과정으로서 AI분야 및 경영분야 교육을 토대로 전공교수의 맞춤형 지도로 AI경영 사례분석 및 캡스톤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심도 있는 AI연구를 수행한다. AI경영학박사과정 역시 대전·충남지역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며 주중 야간 2회 수업으로 3년 과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