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기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제22기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출범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25.11.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금봉 회장, "통일의지 결집해 나가기 위해 노력"

[충청뉴스 서천 = 조홍기 기자]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서천군협의회(회장 양금봉)는 11월 24일 서천군청 대회의실에서 '제22기 출범식 및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출범식은 제22기 협의회 구성현황 보고를 시작으로 대행기관장인 김기웅 군수로부터 제22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가 있었다.

이어 자문위원 선서가 있었으며 충남지역회의 정윤 부의장의 격려사, 김기웅 서천군수의 축사가 있었다.

3분기 정기회의는 제22기 민주평통 자문위원 안내 영상 시청에 이어 협의회 임원 인준 및 협의회 하반기 주요 사업 계획 보고가 있었다.

양금봉 협의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무엇보다 여러분과 함께 평화통일의 여정을 오르게 된 것에 설레는 마음이 크다.”며 “새로 위촉된 위원님들과 함께 평화와 통일에 관한 여론 수렴과 공감대 형성 및 통일의지를 결집해 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윤 충남지역회의 부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통일이야말로 진정한 광복이며 반드시 이루어져야 할 시대적 소명과 염원이다.”며 “국제정세가 크게 변하고 있고 남북관계도 어려움이 있지만 우리가 힘을 모은다면 한반도 평화통일은 만들어 갈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제22기 민주평통 서천군협의회 자문위원은 지역과 직능대표로 나눠 총 41명으로 구성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