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7회 한국코드페어서 전국 최고 수준 성과
대전교육청, 제7회 한국코드페어서 전국 최고 수준 성과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창의융합 코딩교실 수료식 모습
2025년 창의융합 코딩교실 수료식 모습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 대상 컴퓨터 프로그램 대회 「2025 제7회 한국코드페어」에서 대전지역 학생들이 SW 공모전과 해커톤 등 주요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대전 학생들은 이번 대회에서 SW 공모전 대상 2팀, 해커톤 대상 2팀 등 총 9개 팀이 수상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전국적으로도 손꼽히는 SW·AI 교육 강세 지역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SW 공모전에서 대전 학생들은 대상 2팀, 은상 2팀, 동상 2팀 등 총 6팀이 수상하며 두드러진 경쟁력을 보여주었다. 초등 대상에는 대전관평초 학생이 제작한「MBTI(Match Book To Interest)로 보는 MBTI」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고, 중등 대상에는 대덕중 학생의 「비상 통신을 위한 개인용 중계기와 메신저」가 국무총리상을 수상하였고 12월 23일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코드페어 지도강사 및 컨설턴트 협의회 개최 모습
코드페어 지도강사 및 컨설턴트 협의회 개최 모습

해커톤에서도 대전 학생들은 높은 알고리즘 이해와 협력 기반 문제 해결을 선보였다. 중등 대상에는 대전원신흥중과 유성중 학생들로 구성된 팀이 고등 대상은 대전대신고 팀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며 중등, 고등 분야 대상을 석권하였다.

 김영진 과학직업정보과장은“대전 학생들이 전국 규모 대회에서 꾸준히 우수한 실적을 거두고 있으며 이는 학교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AI·SW 교육의 질적 성장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라며“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디지털 창의교육을 강화하여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