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편가 3개 부문 석권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편가 3개 부문 석권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5.12.15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농촌진흥사업 ‘4관왕’ 달성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이 실시한 2025년 농촌진흥사업 평가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15일 밝혔다.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농촌진흥청이 실시한 2025년 농촌진흥사업 평가에서 ▲농업기술보급혁신 대상 ▲농업인대학 운영 최우수상 ▲식량작물 기술보급 우수상 등 3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15일 밝혔다.

또한 올해 역점사업 중 하나인 스마트농업 육성지구 조성사업은 전국 5개 지구 중 하나로 선정됐으며 중부권에서는 군이 유일하게 지정됐다.

이번 육성지구는 스마트팜 생산단지, 공동 유통·물류 시설, 청년농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 등이 포함된 복합 스마트농업 거점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아울러 군은 전국 최초로 조성한 치유쉼터를 통해 농업인의 건강·정서 지원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치유쉼터는 1,066㎡ 규모의 아열대 온실형 공간과 실외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원예치유 프로그램과 심리지원 활동을 운영해 지역 내 치유농업 확산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이승복 소장은 “앞으로도 스마트농업, 치유농업, 기후변화 대응 등 미래 농업의 핵심 분야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홍성 농업이 전국을 선도하는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