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한남대학교는 수학과 유천성 교수가 공동저술한 연구논문이 세계적 학술정보기관 WoS(Clarivate Analytics Web of Science)에서 다수 피인용 논문(Highly Cited Paper)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국제학술지 Mathematics에 게재된 연구로 발행연도 및 연구 분야를 기준으로 전 세계 논문 중 상위 1%에서 가장 많이 인용된 논문에 부여되는 성과다.
이는 해당 연구가 국제 학계에서 높은 파급력과 영향력을 지니고 있음을 의미하며, WoS에서 발급한 공식 인증서를 통해 그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유 교수의 이번 연구는 특수다항식 이론과 수치 실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수학적 구조를 제시해 AI 수학 모델링, 신호처리, 수치해석, 물리·공학 응용 연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핵심 이론적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남대는 최근 AI·Computing 기반 융합교육 혁신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성과는 대학이 추구하는 글로벌 연구 경쟁력 강화와 AI·수리과학 기반 연구 확장 전략에도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유천성 교수는 “한남대의 연구 생태계 지원과 동료 연구자들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AI·수학 융합 연구를 더욱 강화해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연구들을 지속적으로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