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대학교 HRC는 ‘HRC 소양교육 활성화 BTS 프로그램’의 한 학기 활동을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성과 나눔 전시회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HRC 소양교육 활성화 BTS 프로그램’은 HRC 거주 학생들을 대상으로 평일 저녁(19:00~21:00)에 운영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자발적·능동적 참여를 통해 자기주도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잠재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신입생들이 기숙사 생활 속에서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이번 2학기 프로그램은 총 7개 역량 카테고리로 구성돼 폭넓은 학습 경험을 제공했다.
성과 전시회에서는 한 학기 동안 진행된 작품전시형 비교과 프로그램의 결과물이 공개되었다. 전시 프로그램은 기초 드로잉, 석고 DIY, 목공의 이해와 제작 실습, 흑백 필름 사진의 미학, 수채화, 예술심리와 자기효능 UP, 인행시(인문·행동·시 창작)이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성장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서로의 성과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HRC는 앞으로도 기숙사 기반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