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병원, 법인 전환 이후 첫 질 향상 경진대회 성료
대청병원, 법인 전환 이후 첫 질 향상 경진대회 성료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5.12.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청병원 QI경진대회
대청병원 QI경진대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청병원은 ‘2025년도 질 향상 활동(QI) 경진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대청병원이 법인으로 전환한 이후 처음으로 열린 QI 경진대회로, 병원 전반의 질 관리 방향을 공유하고 각 부서의 자발적인 개선 활동 성과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는 71병동과 61병동을 비롯해 중환자실, 진단검사의학팀, 영상의학팀, 보건의료정보팀 등 다수의 부서가 참여했으며 진료 과정 개선, 간호 업무 효율화, 환자 경험 향상 등 현장 중심의 다양한 질 향상 활동 사례가 발표됐다.

심사 결과 체계적인 문제 분석과 명확한 개선 효과를 입증한 71병동이 대상을 수상했다. 중환자실은 환자와 보호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입원 안내 내용을 체계적으로 개선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원준 병원장은 “이번 QI 경진대회는 병원의 질 향상 활동을 공유하고, 구성원들의 역량과 노력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질 개선 활동을 통해 환자와 보호자에게 신뢰받는 지역사회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보다 안전하고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청종원은 향후에도 체계적인 질 향상(QI)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수준을 꾸준히 높여 나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