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 ‘제17회 2025 지방의원 약속대상’ 기초의원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 수상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서산시의회 이경화 의원(동문1·동문2·수석동,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제17회 2025년 지방의원 약속대상’에서 기초의원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지방의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의 신뢰기반을 구축하고자 선정하는 상으로 전국 지방의원을 대상으로 공약이행분야, 좋은조례분야로 나누어 시상하고 있다.
이경화 의원은 지난 2022년 제9대 지방선거에서 △온석지구 도시개발사업△소상공인 및 지역상권 활성화 △전통시장 기능개선 사업 △지역돌봄교실 확대 △동부건강증진센터 조기 건립 △터미널 인근 주차타워 건립 △청소년 놀이터 제공 확대 △슬기로운 공원 활용 프로그램 △안전한 학교 가는 길 △1인가구 안전 자립 기반 △환경교육도시 등 11개 공약을 제시하였다.
이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에서 주민들과 약속한 공약을 실천하기 위해 조례제정과 예산확보, 시정질문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애써왔는데, 그간의 노력을 공약이행분야 최우수상으로 인정받은 것 같아 너무 기쁘다”며, “지난 4년간 공약을 이행하는데 있어서 서산시의회 동료 의원님들 그리고 서산시 관계부서 공무원분들께서 도와주시고 협력해주셔서 가능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산시 동문1·2동과 수석동을 기반으로 한 이경화 서산시의원은 제8·9대 재선 의원으로서 전반기 총무위원장을 역임했으며, 2025년부터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되는 등 지역구와 더불어민주당에서 역동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