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남부소방서(서장 이진호)는 9일 금남면행정복지센터에서 금남면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새로운 봉사 활동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민호 세종시장, 김종민 국회의원, 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유인호 시의원, 의용소방대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으며, 이임 대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신임 대장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했다.
■ 이임 대장, 29년간의 헌신에 감사
이임한 이경우 대장은 29년간 금남면 남성의용소방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지역사회의 안전을 책임졌다.
이 대장은 특히 화재·재난 대응은 물론 대원 조직 발전에 크게 기여하며 지역사회에서 두터운 신뢰와 존경을 받아왔다.
■ 신임 장경수 대장, 안전 최우선 봉사 다짐
새롭게 금남면 남성의용소방대를 이끌게 된 장경수 신임 대장은 1999년 입대 후 서무반장, 총무부장 등을 역임하며 조직 내 주요 보직을 거쳐왔다.
장경수 신임 대장은 취임사를 통해 "금남면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대원들과 함께 봉사하겠다"며, 금남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이진호 세종남부소방서장은 "29년간 헌신해주신 이경우 이임 대장께 깊이 감사드리며,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 정신으로 새로운 출발을 하는 장경수 신임 대장과 대원들이 앞으로도 지역 안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금남면 남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을 통해 세종남부소방서와 금남면 의용소방대는 지역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봉사 조직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