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의전당,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대전예술의전당,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 김용우 기자
  • 승인 2026.01.2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악·미술·문학·향기로 만나는 6개 정규강좌 운영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포스터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 모집 포스터

[충청뉴스 김용우 기자] 대전예술의전당(관장 김덕규)은 시민들의 일상 속 예술 경험을 확장하기 위해 2026년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봄학기 정규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2월 3일부터 2월 27일까지로, 음악·미술·어린이 극작 교육 등 총 6개 강좌가 개설된다.

이번 봄학기 정규강좌는 감상 중심을 넘어, 예술을 ‘이해하는 것’에서 ‘경험하는 것’으로 확장하는데 초점을 맞춰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먼저, 클래식 음악을 여행에 비유해 감상의 방향을 제시하는 김민표 강사의 <봄, 음악을 만나는 여정: Spring Music GPS’>를 비롯해, 격변의 역사 속에서 예술가들이 남긴 작품을 통해 미술사의 흐름을 살펴보는 이동섭의 <시대와 예술가: 19~20세기 전환기를 중심으로> 강좌가 운영된다. 또한 음악을 중심으로 미술과 무용, 전통예술까지 확장하며 프랑스 음악의 멋과 맛을 알아볼 수 있는 송현민의 <클래식 음악으로 꽃피운 프랑스의 예술 속으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고전문학을 피아노 연주와 함께 낭독으로 만나는 김주원의 <낭독콘서트: 문학 산책> 공연형 인문학 강좌와, 그림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향을 직접 시향하며 작품을 감상하는 노인호 강사의 <향기의 미술관: 그림이 향기를 만났을 때> 강좌도 진행된다. 더불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예술가가 될래 II: 극작가 편>을 통해 참여 중심의 창작 교육도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대전예술의전당 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강좌별 교육 기간과 수업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대전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042-270-8153)로 하면 된다.

한편, 대전예술의전당 예술아카데미는 정규강좌를 비롯해 체험형 프로그램과 공연 연계 프리뷰 강좌 등 공연장 특성을 반영한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공연장을 예술을 배우고 나누는 열린 공간으로 확장하며, 세대와 장르를 아우르는 문화예술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