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교육성과센터는 ‘2025학년도 교육성과센터 서포터즈 1기 해단식'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교육성과센터는 지난해 9월 학생 맞춤형 홍보 콘텐츠를 활용해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생들과 지속적인 양방향 소통을 지원하는 채널 구축을 위해 5명의 학생을 선발하여 서포터즈 1기를 운영했다.
서포터즈 학생들은 2025학년도 2학기 동안 주도적으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SNS 홍보 활동, 오프라인 홍보 부스 운영 등 학생 친화적인 방식으로 소통을 강화했다.
이를 통해 교육성과센터 인스타그램 채널 개설 6개월 만에 게시물 수 63개 및 팔로워 수 394명을 달성했고, 누적 조회수 10만9956회 및 누적 반응 1582개를 기록했으며, 오픈채팅방을 통해서도 학생들과의 소통을 이어갔다.
또 서포터즈 1기는 3번의 오프라인 홍보 이벤트를 진행하여 이벤트 참여자 수 총 388명을 달성했고 SNS채널 및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그리고 교육성과센터의 성과를 재학생들에게 알렸다.
특히 홍보 이벤트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해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점 및 의견을 수렴했으며, 해당 결과는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교육성과센터는 이러한 서포터즈의 성과를 정리해 성과 사례집을 제작 중에 있으며, 추후 교육성과센터 누리집을 통해 공유할 계획이다.
이성호 교육성과센터장은 “서포터즈 학생들이 제작한 다양한 창의적인 홍보 콘텐츠와 적극적으로 추진한 오프라인 홍보 이벤트를 통해 교육성과센터 및 교내 비교과 프로그램을 재학생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었다”며 “서포터즈 학생들에게도 이번 활동이 교과 활동을 넘어 실무 역량을 함양하는 데에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교육성과센터는 올해 활동에서 나타난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학생과 함께 성장하며 열린 소통과 도전을 통해 더 나은 교육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