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충남권 대학 협력 추진 방향 논의
충남도립대, 충남권 대학 협력 추진 방향 논의
  • 박영환 기자
  • 승인 2026.02.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협력 워크숍 열고 혁신지원사업 위기 대응 모색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1월 29일 천안에서 ‘충남권 전문대학 공유·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충청뉴스 박영환 기자] 충남도립대학교는 지난 1월 29일 천안에서 ‘충남권 전문대학 공유·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충남권 전문대학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충남도립대학교를 비롯해 아주자동차대학교, 연암대학교, 신성대학교, 혜전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 등 충남권 전문대학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대학 운영과 교육 혁신을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행사는 충남권 전문대학의 혁신지원사업 운영 현황 공유를 시작으로, 대학별 우수사례 발표와 향후 공유·협력 추진 방향 논의, 혁신지원사업의 지속 가능성을 주제로 한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참석자들은 각 대학이 추진해 온 교육 혁신 사례와 현장 경험을 공유하며, 대학 간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확산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특히 교육 혁신과 학사제도 개선,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대학 간 협력이 가능한 분야를 중심으로 자유로운 의견 교류가 이뤄졌으며, 이를 통해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협력 과제들이 제안됐다.

참석자들은 향후 3주기 혁신지원사업을 대비해 충남권 전문대학 간 공유·협력 모델을 체계화하고, 지역 연계를 강화하는 지속 가능한 협력 체계 조성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김창우 충남도립대 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숍은 각 대학이 개별적으로 대응해 온 과제를 공유와 협력의 관점에서 다시 살펴보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충남권 전문대학 간 연대를 강화해 교육 혁신과 공동 발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