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보건대, 대전권 전문대 RISE 사업 우수사례 성과공유회 참여
대전보건대, 대전권 전문대 RISE 사업 우수사례 성과공유회 참여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03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권 전문대학 RISE 사업 우수사례 성과공유회 및 워크숍 참여
대전권 전문대학 RISE 사업 우수사례 성과공유회 및 워크숍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보건대학교는 ‘대전권 전문대학 RISE 사업 우수사례 성과공유회 및 실무자 워크숍’에서 대전권 전문대학 간 RISE 사업 운영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보건대를 비롯해 대전과학기술대, 대덕대, 우송정보대학이 참여했다.

대전보건대는 지자체 연계 지역 밀착형 RISE 사업 운영 사례를 공유했다.

대전시 공모 사업인 ‘청년엄마 시간여행–나만의 색깔을 찾아서’ 프로그램을 대전 동구청과 공동 운영하면서 청년 엄마들에게 자기 성찰과 표현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공동체와의 연대 강화를 도모했다.

또 지역 내 결혼이주여성 대상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직무 역량 강화와 사회 참여 기회를 제공했으며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지닌 참여자 간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지역현안 해결 및 꿀잼도시 분야에서는 동구청 라라랜드, 동구청 연계 러닝크루 운영, 대청호 걷기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지역 주민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지역 문화 콘텐츠 확산과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 기반을 강화했다.

대전보건대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지자체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지속 확대하고, 지역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RISE 사업의 연속성과 확장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임관철 RISE사업단장은 “이번 성과 발표는 지역내 전문대학과 함께 추진한 RISE 사업의 운영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수요에 기반한 실질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혁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