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RISE사업단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위원회 개최
우송대, RISE사업단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위원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05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송대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위원회
우송대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위원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우송대학교는 ‘RISE사업단 산학협력교육과정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2026학년도 주문식 교육과정 운영계획과 지역 특화산업 연계 강화를 위한 모듈형 교육과정 설계(안)을 심의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운영위에는 정병현 우송대 RISE사업단장과 교내 주요 보직교수 등 총 14명의 위원이 참석하여 RISE사업의 단위과제로 추진 중인 현장 인재 양성 관련 교육과정 운영 현황과 계획을 공유했다.

우송대 4i ICC 분야 교육과정이 지역 산업체 수요 조사·분석 결과를 실제 교육 콘텐츠 개발에 효과적으로 반영하고 있는지를 중심으로 검토가 이뤄졌으며 현장 인재 양성 분야의 성과지표 달성 수준과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활발한 의견 교환이 진행됐다.

2026학년도 주문식 교육과정인 ▲외식조리학부 외식,조리경영전공의 ‘CJ푸드빌 국내반’ 교육과정 ▲자유전공학부 글로벌시니어케어 자기설계전공의 ‘외국인 요양보호사’ 교육과정 ▲지역 특화산업과의 연계 강화를 위한 모듈형 교육과정 설계(안)이 안건으로 상정됐다.

위원들은 해당 안건들이 지역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기업 현장 맞춤형 실무교육으로 공통·기초·심화·실습의 단계별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는지 등을 심의한 후 승인했으며 교육과정 수료생이 관련 산업체에 채용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병현 RISE사업단장은 “청년 구직난이 큰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현 상황에서 지역이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과정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지역 기업체와의 산학협력 증진 등 다양한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