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과기대, 지역 스타트업 14개 기관과 업무협약
대전과기대, 지역 스타트업 14개 기관과 업무협약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19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지역 스타트업 기관 업무협약식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지역 스타트업 기관 업무협약식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과학기술대학교는 지역 스타트업 14개 기관과 ‘지역 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는 ㈜대덕농업, ㈜랩스위오, 그린팜 주식회사, 공사이 예술문화기획사, 구십구 디자인 스튜디오, 브이유컴퍼니, ㈜이더라, 스튜디오 넥스트, 인큐넥스트, 엠와이씨씨(MYCC) 컨설팅, 주식회사 파벨코퍼레이션, 리리클로버, (사)대전청년을세계로, 찹앤러닝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대학과 기업이 함께 창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청년 창업을 촉진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참여 기관들은 농업, 디자인, 문화예술,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어, 학생들이 폭넓은 산업 현장을 접하며 창업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과기대는 협약을 통해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지원 ▲학생 대상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제공 ▲참여 기관과의 공동 프로젝트 개발 등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와 연계된 창업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미영 학생·취업처장은 “이번 협약은 대학의 교육 역량과 스타트업의 혁신성이 결합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내는 출발점”이라며 “학생들이 창업을 꿈꾸고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대전과기대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창업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