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 정형외과 대전·충청지회 월례집담회 개최
대전선병원, 정형외과 대전·충청지회 월례집담회 개최
  • 이성현 기자
  • 승인 2026.02.20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 정형외과 대전·충청지회 월례집담회

[충청뉴스 이성현 기자] 대전선병원은 ‘2026 정형외과 대전·충청지회 월례집담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월례집담회에는 대전·충청 지역 정형외과 의료진 약 60여명이 참석해 최근 진료 현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치료 동향과 임상 경험을 공유했다.

집담회는 실제 환자 진료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돼 현장감 있는 토론이 이어졌으며, 참석자 간 활발한 의견 교환을 통해 진료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대전선병원 정형외과 이철형 부장(주임과장)의 사회로 △인공관절 치환물 주위 골절 (대전선병원 정형외과 이봉주 전문의), △외상 후 척수손상(대전선병원 정형외과 김재훈 전문의), △경골골절 (대전선병원 정형외과 고종진 전문의)등으로, 다양한 임상 경험과 최신 치료 전략을 소개했다. 참석 의료진들은 실제 진료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에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발표 후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구체적인 치료 방향과 수술적 접근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정형외과 대전·충청지회 회장인 전재균 대전선병원 관절센터 소장은 “이번 학술행사는 지역 정형외과 의료진 간 긴밀한 협력과 정보 공유를 통해 진료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학술 교류를 통해 지역 의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