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의회, 제96회 임시회 개회
계룡시의회, 제96회 임시회 개회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4.07.2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행부 주요업무 계획 보고 청취

계룡시의회(의장 김혜정)는 25일 오전 10시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다음달 1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96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임시회 첫날인 25일에는 본회의장에서 회기결정의 건을 시작으로 의안심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등을 가결하였다.

▲ 계룡시의회 제96회 임시회
이어서 오는 28일부터 30까지 3일간 집행부 소관부서별 '2014년도 주요업무 계획'에 대하여 청취할 예정이다.

또한 31일 10시부터 개최되는 의안심사특별위원회에서는 계룡시장이 제출한 '계룡시 행정기구 및 정원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계룡시 지방공무원 복무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을 심사하게 된다.

김혜정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4대 계룡시의회 전반기 원을 구성하고 처음으로 개회되는 임시회를 맞아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제4대 의회 들어 처음 맞는 회의이니만큼 그 어느 때보다 시민들의 관심이 의회에 집중되어 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의원님들께서는 이번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시 각종 사업 등 업무에 대해 예산 낭비가 없는지, 추진과정에서 문제점은 없는지 등을 세심하게 살펴 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또한 “계룡시의회는 시민을 섬기는 의회시민들로부터 신뢰와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항상 노력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하며 시민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충고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