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비즈니스다, 디자인도 비즈니스다’라는 주제로 현장감 전달해
한밭대학교 디자인+퍼스트무버 사업단(단장 노황우)은 지난 8일 도서관 합동강의실(S1동 107호)에서 하바스월드와이드코리아 홍성욱 회장을 초청하여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광고는 비즈니스다, 디자인도 비즈니스다’라는 주제로 홍성욱 회장의 40여 년 간의 광고 비즈니스의 성공담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현장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글로벌적인 성공사례를 소개함으로서 창의적인 전략과 실제를 익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전공과목인 디자인 분야가 우리나라 창조경제 및 국가발전의 선두영역임을 인식하게 하고 상세한 설명을 더해줌으로써 학생들의 진로 설정 및 취업 준비, 동기 부여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홍성욱 하바스월드와이드코리아 회장은 1973년 제일기획을 통해 광고계에 입문하여 서울광고와 유로넥스트 대표를 거쳐 하바스월드와이드코리아까지 광고회사에서만 40년을 근무했으며 국내 최초로 ‘광고 마케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광고 제작에 머물러 있던 광고회사의 영역을 마케팅으로까지 넓혔다는 평가를 받아 2004년에는 국내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한편, 한밭대 디자인+ 퍼스트무버(Design+ Firstmover) 사업단은 SVA 앤드류장 교수, 1세대 패션디자이너 노라노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전문가 초청특강을 진행한 바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유연한 사고의 기반을 마련하고 동기부여의 계기를 마련해 주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