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생 해외봉사 활동 전개
한밭대, 학생 해외봉사 활동 전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2.22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리핀 고등학교, 초등학교에 재능기부 봉사 활동 마치고 귀국

한밭대학교 국제교류원(원장 강희정)의 글로벌챌린저(Global Challenger)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해외봉사단이 필리핀 만다웨(Mandaue)시에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마치고 13일 귀국했다.

▲ 글로벌챌린저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해외 봉사는 지난 2월 1일부터 13일까지 필리핀 만다웨(Mandaue)시청 및 만다웨교육청과의 협조로 만다웨시 기술고등학교와 팍나한초등학교에서 실시했다.

해외 봉사단은 분야별로 재능기부팀, 한국팀 및 문화교류팀으로 나누어 총 17명의 학생이 참가했다.

재능기부팀은 현지 학교가 갖고 있는 어려움, 즉 주변환경 정리, 페인트칠하기, 교실고치기를 통하여 교육환경 및 수업에 도움을 주었으며, 한국팀과 문화교류팀은 기본한국어, 한국역사, 한국문화 알리기(딱지치기, 제기차기, 윷놀이, 한복입기), 한국문화와 필리핀 문화 간 문화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국제교류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만다웨시청 및 교육청과의 상호 협력관계 강화에 관한 협정을 2015년 상반기에 체결하여 향후 재능기부, 문화교류봉사 및 노력 봉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국제교류원 강희정 원장은 “학생들의 글로벌리더쉽을 양성하는 데는 봉사활동만큼 좋은 교육이 없다고 생각한다. 해외 봉사활동을 마치고 학생들의 성숙한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봉사활동은 소규모였지만 대학의 여건이 되는 대로 그 규모를 확대할 방침이다.”라고 해외 봉사활동 추진 소감을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