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학부생, 연구 참여로 SCI 국제학술지 논문발표
목원대 학부생, 연구 참여로 SCI 국제학술지 논문발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4.01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의약화장품학부 학부생, 연구프로젝트 적극 참여 성과 거둬

▲ 생의약화장품학부 학부생, 연구 참여로 SCI 국제학술지 논문발표
목원대학교(총장 박노권) 생의약화장품학부 생의약화학전공의 3학년 이현호, 김가영 학생이 목원대 의약화학연구실(지도교수 송양헌)이 추진하는 연구프로젝트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새로운 IL-6/STAT3 억제제를 발견하고, 대학원생인 박재후, 홍소영, 김정아와 함께 저명한 SCI 국제학술지 Heterocycles에 이를 발표했다.

(논문명 : CONVENIENT SYNTHESIS OF NOVEL PHENYLPYRIMIDO[1,2-c]-THIENOPYRIMIDINONES AS IL-6/STAT3 INHIBITORS; HETEROCYCLES, Vol. 91, No. 4, 2015, pp. 835 – 848.)

IL-6/STAT3 억제제는 뛰어난 항염, 항산화, 항암효과를 나타내므로 현대 난치병의 하나인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 대장질환, 골다공증, 항암 치료제의 유력한 후보물질이다.

또한 두 학부생은 목원대 의약화학연구실이 캐나다의 UPEI대학, 미국의 제약기업 CARMEL BIOSCIENCES와 함께 진행하고 있는 국제공동연구 프로젝트(뇌졸중 치료제 신약개발연구)에도 참여하여 연구와 실험을 수행하고 있다.

연구책임자인 송양헌 교수는 “학부생도 강의를 듣는 것에 만족하지 말고, 다양한 연구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하여 자신의 연구능력과 실력을 쌓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면서 이들을 격려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