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지원으로 지역산업 기여
한밭대, 중소기업 재직자 교육지원으로 지역산업 기여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4.2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중소기업에 마케팅 애로 사항을 해결하는 교육지원으로 지역산업에 기여

한밭대학교 NBIT융합센터(센터장 이택영교수)는 27일부터 3일간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마케팅’ 교육을 실시한다.

▲ 한밭대 중소기업 재직자 마케팅교육
이번 교육의 목적은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여 직무역량을 향상시킴으로써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인적자원개발 투자확대를 유도하여 지역 산업에 기여하는 데 있다. 중소기업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의 마케팅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기 위하여 마케팅 분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강의가 진행 된다. 강의는 한밭대 경영회계학과 지성구교수가 담당하며, 주제는 ‘시장 환경분석과 마케팅 전략수립’이다.

▴27일에는 마케팅 개념 및 전략이해, 사회·문화·정치 환경 분석, 경제·산업·기술 환경 분석, 경쟁사 및 고객 환경 분석, 자사 환경 분석, SWOT 분석 및 전략대안 도출 ▴28일에는 시장세분화 분석, 표적시장 선정, STP 전략 수립 ▴29일에는 마케팅 믹스전략 이해, 자사의 제품과 서비스별 마케팅 믹스전략 수립을 교육한다.

교육에 참석한 전자현미경 전문기업인 (주)코셈 이병채이사는 "중소기업의 경우, 한 사람의 인력이 많은 업무를 수행할 수밖에 없는 환경으로 이러한 마케팅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않은데, 지리적으로 가까운 지역에서 교육이 개최되고, 마케팅의 개념부터 시장 환경분석 및 마케팅전략수립 계획을 실습과 같이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NBIT융합센터는 한밭대, 대전대, 배재대와 협력관계에 있는 가족회사 및 지역특화산업분야의 기업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NT․BT․IT융합 특성화 전략을 수립, 중소기업의 과제를 발굴, 이를 통한 NT․BT․IT융합 집적화 및 첨단 융합기반기술산업 허브(HUB)를 구축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