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든다
충남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행복한 학교 만든다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5.05.0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교 인증패 수여 및 학부모 리더 위촉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기 위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에 나섰다.

도교육청은 8일 본청 7회의실에서 2015년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교 인증패 수여 및 학부모 리더 위촉식을 갖고 행복한 학교를 위한 학부모의 역할을 강조했다.

▲ 학부모리더 위촉
인증패를 받은 학교는 2014년 교육부 공모에서 우수 학부모회에 선정된 학교로 ▲학교교육 참여 부문(천안동성중학교, 보령 천북중학교) ▲학부모 자원봉사 부문(천안 은석초등학교, 예산 용동초등학교) ▲학부모교육 부문(천안 대홍초등학교, 천안새샘초등학교, 당진 우강초등학교) ▲가정․학교간 소통 부문(공주 덕암초등학교)에서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우수교로 선정되는 영광을 얻었다.

충남교육청은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152교 지원 사업을 올해는 40교가 증가한 192교의 학부모회를 선정해 총 2억 5300만원의 예산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이날 도교육청은 학부모회의 자치 역량을 기르고, 소통과 공감의 학교교육 참여를 지원하기 위하여 27명의 학부모 리더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학부모 리더는 단위학교 학부모회 컨설팅 및 학부모회 운영 모니터링 활동을 전개해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가 학교현장에 올바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인수 교육정책국장은 “인증패를 받은 학교들은 학부모 및 지역사회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서 가정-학교-지역사회간 상호 협력 및 교부기부 등에서 더욱 모범이 되어주고, 학부모 리더들은 소통과 공감으로 학부모회가 바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