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공무원, 자원봉사 앞장선다
예산군 공무원, 자원봉사 앞장선다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6.2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65 자원봉사시스템 가입 통한 실적관리와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

예산군이 지역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해결하고 상시봉사를 통해 더불어 사는 공직문화 창조에 기여하기 위해 공무원 자원봉사 활성화에 나섰다.

▲ 군청 공무원들이 사과적과 자원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1365 자원봉사 시스템에 등록한 공무원 자원봉사 등록률은 72.8%이며 참여인원은 584명으로 집계됐다.

군은 자원봉사활동을 다양화해 참여를 유도하고 1365 자원봉사시스템 홍보를 통해 등록률과 활동률 제고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공무원 봉사활동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1부서 1나눔 봉사활동 프로그램 실시 ▲자원봉사 교육 확대 ▲봉사활동 실적 인센티브 부여 등 공무원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우선 군은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부서별 업무특성과 연관된 활동을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며, 월례모임 및 자체 교육 시 자원봉사 교육을 확대할 방침이다.

또한 1365 자원봉사시스템 회원가입을 독려해 봉사활동 실적이 적립 및 관리될 수 있도록 하고 활동시간이 50시간 이상인 대상자에게 우수자원봉사증 발급과 가맹점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1회 최대 4시간, 연간 30시간 범위 내에서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해줄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자원봉사는 ‘선택’이 아닌 ‘의무’라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공무원이 자발적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사회통합과 바람직한 공직자 상 조성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