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택 시장, 아․태도시정상회의(APCS) 참가
권선택 시장, 아․태도시정상회의(APCS) 참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7.05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5개 도시 주요인사들과 상호 협력발전 증진 도모, 트램시찰도

권 시장이 참석한 2015년 아․태도시정상회의(APCS)는 5일(일) 95개 도시정상을 포함한 135여 개 도시 대표단의 주요 인사 및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호주 브리즈번에서‘비즈니스와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성왕리에 개막되었다.

▲ 왼쪽부터 이명완 대전마케팅공사 사장, 권선택 대전시장, 그라함 퀵 브리즈번 시장
개막식에는 그라함 쿽(Graham Quirk)브리즈번 시장의 개회선언 및 환영사에 이어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권 시장은 대덕특구의 장점 등 과학도시 대전을 알리고, 2017년 차기 APCS 대전유치를 위해 APCS 핵심 관계자들과의 개별 접촉은 물론 아시아 태평양 주요 도시 인사들과 상호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는 문제에 대해 논의를 가졌다.

한편, 환영리셉션에서 이번 APCS에 참가한 대전시 자매도시 양야저우(Yang Yazhou) 선양 부시장 및 김혜옥 시애틀 부시장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자매도시로서의 지속적인 우의와 협력을 가다듬는 계기를 갖기도 했다.

아울러, 이날 권 시장은 오후 공식행사에 앞서 오전에는 대전시 현안인 트램 건설에 참고 하고자, 브리즈번시에서 골드코스트를 잇는 총 13Km 구간의 호주 트램을 직접 시승해 이모저모를 살펴보는 등 한 시도 쉬지 않는 분주한 호주 출장일정을 보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