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층 취업확대 기대
아산시, 청년층 취업확대 기대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7.1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 지원사업 일환, 취업프로그램 운영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층의 취업을 돕고자 『지역우수인재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하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사회적경제과, 지역우수인재 취업 프로그램
취업 지원 프로그램은 지역우수인재와 기업의 매칭지원을 위한 사업이다. 지역우수인재 등록자에게 다양한 교육을 통해 기업에서 필요한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전담 전문 컨설턴트에 의한 구직자 개인별로 밀착상담을 통해 개개인의 적성 및 특성을 분석하고, 취업교육을 진행해 참여자의 취업능력을 향상시켜 취업목표설정과 채용환경 이해를 통해 자기적성에 맞는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해 주고, 아산시 협약기업에 취업을 알선해 취업성공을 도와주는 종합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특히 취업 후 근무시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스킬, 비즈니스 매너, 기업경영의 이해 등의 교육을 통해 업무역량을 향상시키고 직장적응 능력을 배양함으로서 기업에서 필요한 인재로 양성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를 위해 시는 지역인재와 청년 미취업자의 고용을 촉진하고 구인난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의 인력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제정한 ‘아산시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에 관한 조례(고용촉진조례)’를 체계적으로 시행하기 위해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 지원 사업(이하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2015년 시행에 들어갔다.

지난 2월 ‘지역우수인재 및 참여기업 모집공고’를 내고 청년 구직자 및 기업으로부터 신청서를 접수하고 있으며 7월초 현재 23개 우수기업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명의 우수인재로부터 신청서를 접수해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아산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미취업자, 아산시 외에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시 출신 청년층 미취업자 및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일자리 창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청년(15세 이상 35세 이하)을 대상으로 하며 기수별 10명을 정원으로 하는 이번 사업은 1기(7. 08. ~ 7. 24.)와 2기(11. 02. ~ 11. 20.)로 나눠 3주씩 진행한다.

아산시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체는 년 중 수시로 아산시에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아산시와 협약을 체결하므로써 참여가 가능하며 참여기업체가 지역인재를 채용할 경우 매월 60만원씩 6개월간 고용보조금을 지급하며 이 외에 경영안정자금 우선 지원한다.

일자리지원센터 관계자는 “지역 우수인재의 인력풀을 확대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적시에 추천할 수 있도록 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통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양성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아산시 지역우수인재 고용촉진 지원사업이 성공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사회적경제과 일자리지원팀(041-540-2048,2007)이나 아산시 종합일자리지원센터(041-540-2881)로 문의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http://job.a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