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몽골교원 초청 정보화 연수 실시
대전교육청, 몽골교원 초청 정보화 연수 실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7.27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 우수한 ICT교육 환경과 교수학습 방법 개발도상국에 전파

▲ 설동호 교육감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6일부터 8월 7일까지(13일간) 몽골 교원 18명을 초청, 교육정보화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정보화 연수는「e-learning 세계화 사업」추진의 일환으로 우리나라의 우수한 ICT교육 환경과 교수학습 방법을 개발도상국에 전파하는 사업으로, 대전광역시교육청과 몽골 교육문화과학부는 2002년부터 올해까지 14년째 교육정보화 교류협력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그동안 302명의 몽골 교원을 초청하여 연수 기회를 제공했으며, 몽골 교육정보화 인프라 지원 일환으로 4,887대의 재구성(중고) 컴퓨터도 지원해 왔고, 2008년부터는 연수생 전원에게 최신형 노트북컴퓨터를 제공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149대를 지원 한 바 있다.

이러한 결과 몽골교원의 ICT 활용역량강화는 물론 몽골학교의 교육정보화 기반 조성 및 교수-학습방법 개선에 크게 기여했으며, 몽골교원 정보화 연수는 대전교육연수원에서 합숙으로 이루어지며, 대전교육정보원과 대전학생해양수련원과의 협조 체제 구축으로 연수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에는 몽골교원 초청 정보화 연수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몽골 수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ICT 및 스마트 기반 콘텐츠 활용 프로그램 중심강의를 확대 편성했다.

한편, 설동호 교육감은 7월 27일(월) 13:30분 본청 중회의실에서 몽골연수단 18명에게 최신노트북 1대씩을 전달하였다.

대전교육청 관계자는 “이 번 연수에 참여한 몽골 교원들은 ICT 소양 및 활용 교육, 선진학교 방문, 현장체험학습, 전통문화체험교육 등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 마련한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나라 교육의 우수성과 몽골 교육의 차이점을 서로 비교해 가면서 양국의 교육 발전과 우호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