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혜련ㆍ박정현 의원, 우수의정활동 대상 수상
박혜련ㆍ박정현 의원, 우수의정활동 대상 수상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8.04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개발 · 정책화 등 의정활동 우수 의원으로선정

▲ 왼쪽부터 박혜련, 박정현 의원
대전시의회(의장 김인식) 박혜련(서구1, 새정치민주연합)의원과 박정현(서구4, 새정치민주연합)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한 ‘제2회 우수의정활동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우수의정활동 대상은 매년 전국 17개 광역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의원의 지역현안 개발 · 정책화 등 의정활동 우수 의원에 대한 시상을 통해 의정활동 의욕을 고취코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시상하고 있다.

이번에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박혜련 의원은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중심 의정활동 전개 △각종 시정 현안에 대한 충실한 감시와 견제, 대안제시 △성숙한 입법활동과 정책간담회를 통한 정책의회 구현 △지역현안 사업 공조 및 국제교류 협력을 통한 ‘글로벌 의정’을 구현하는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가 인정 받았다.

또한, 박정현 의원은 △현장을 찾아가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 △5년 연속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2년 연속 장애인정책 우수의원 선정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 발굴 등 공부하는 의원상 정립은 물론 지역주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제2회 우수의정활동 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