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5학년도 상반기 교원 정년퇴임식
한밭대, 2015학년도 상반기 교원 정년퇴임식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8.30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경영공학과 고복수 교수 정년퇴임, 발전기금 1천만원 기탁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8일 오전 11시 산학협동관 다목적홀에서 ‘2015학년도 상반기 교원정년 퇴임식’을 개최했다.

▲ 한밭대 정년퇴임식 고복수교수
이날 퇴임하는 교원은 산업경영공학과 고복수 교수로, 퇴임식에는 교직원과 재학생, 퇴임교원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평생을 교육과 연구에 몰두하며 후학양성에 기여한 영예로운 퇴임을 축하했다.

특히, 이날 퇴임하는 고복수교수는 학교 발전을 위해 대학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고복수 교수는 품질경영분야의 권위자로서 국가사회 발전에 크게 공헌했으며, 이러한 공로로 대통령이 수여하는 산업포장을 수상하기도 했다. 교내적으로는 대전공업전문대학 시절부터 한밭대학교에 이르는 동안 교무처장을 비롯해 도서관장, 품질혁신연구소장, 학과장 등의 중요한 보직을 역임하면서 수많은 후학들을 가르쳐 왔다.

퇴임하는 고복수 교수는 “한밭대에서 교수로서의 삶은 보람되고 뜻 깊은 기간이었다”고 지난 세월을 회상하며 “그동안은 각종 제품의 품질향상을 위한 연구와 활동을 많이 했었다. 앞으로는 ‘자신의 품질향상’을 위한 시간을 가지면서 한밭대와 산업경영공학과의 발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퇴임 소감을 밝혔다.

송하영 총장은 “한밭대와 후학을 아끼는 교수님의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비록 한밭대를 떠나시지만 영원한 한밭가족으로서 누구보다도 한밭대학교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은 우리 모두에게 오래 기억될 것이다”라며 석별의 정을 나누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