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학과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한밭대, 학과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프로그램 실시
  • 김거수 기자
  • 승인 2015.09.01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 제공 및 취업경쟁력 향상 방안 토의

한밭대학교 종합인력개발원(원장 김영달)은 26일(수)~27일(목)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부여롯데리조트에서 ‘학과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 학과교수 취업지도역량강화 프로그램
이번 프로그램은 성공적인 진로설정과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로 학생들의 대학생활 적응과 취업률 향상을 위한 정보제공에 중점을 두고 추진되었으며, 각 단과대학장을 비롯해 30여명의 교수가 참여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외부 전문강사 강의, 타대학 우수사례 공유, 공과대학과 종합인력개발원의 ‘취업률 현황 및 취업지도 활성화’ 주제발표로 진행되었다.

외부 전문강사 강의는 ▲정정식 대전고용센터 소장이 ‘글로벌 고용시장의 변화와 청년고용정책’ ▲이태환 A-PRO잡솔루션 대표가 ‘기업의 역량평가 및 대졸자 취업전략’ ▲박철균 아주대학교 사회진출센터장이 ‘대학생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사례’에 대하여 소개했다.

아울러,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취업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한 다양한 의견 교환 등 열띤 분임토의가 이어졌다.

분임토의는 취업난 해소의 핵심은 취업대상자의 취업 경쟁력 확보가 관건이지만 그에 못지않게 교수들의 취업지도역량강화도 중요함을 공감하는 자리가 됐다.

한편, 다음날인 28일(금)에는 각 학과조교와 취업지원부서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여 이번 프로그램의 내용을 공유하고 취업 인식개선과 구직활동 등 다양한 방법을 논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