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2015학년도 2학기 신입 유학생 환영식 개최
한밭대, 2015학년도 2학기 신입 유학생 환영식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5.09.1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교류원, 따뜻한 한국의 정 함께 나누는 시간 가져

한밭대학교 국제교류원(원장 강희정)은 14일(월) 국제교류원 강당에서 ‘2015학년도 2학기 신입유학생 환영식’을 가졌다.

▲ 한밭대, 2015학년도 2학기 신입 유학생 환영식
행사에는 국제교류원장을 비롯하여 한국어 강사 7명, 한국어과정 유학생 30여명, 자매대학 교환학생 20여명 등 총 60여명이 참석했다.

2015학년도 2학기 한국어과정 신입 유학생은 38명(중국 13명, 베트남 14명, 스리랑카 9명, 파키스탄 1명, 네팔 1명)이며, 교환학생은 21명(중국, 필리핀, 태국 등 5개국)이다.

한국어과정 유학생은 6개월 또는 1년의 유학기간 동안 한국어 글쓰기, 말하기, 듣기, 읽기, 문화체험 등으로 이루어진 한국어교육과정을 이수할 예정이며, 교환학생은 각 대학교와의 협정에 따라 전공 관련 학점 과목을 수강할 예정이다.

아울러 유학생들은 학교에서 수학하는 동안 한밭대에서 마련한 체육대회, 멘토링제도 등 유학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환영식에서는 지난학기에 입학한 자매대학(필리핀 사우스웨스턴대학교, Southwestern University) 교환학생 벨렌(Bajado Watol. Belen, 영어영문학과) 학생이 유학생 대표로 환영사를 했으며, 이어서 국제교류원 한국어과정 프로그램 및 한밭대 소개, 한국 생활 안내를 위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다.

강희정 한밭대 국제교류원장은 “외국학생들이 한국 생활에 빠른 시일 내에 적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한밭대에서 한국어 및 본인의 전공을 열심히 공부해서 자기 발전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한국과 한밭대에 대한 좋은 추억도 함께 만들어 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