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2017년 임산물 생산지원 사업 접수시작
공주시, 2017년 임산물 생산지원 사업 접수시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6.01.25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장건조시설지원, 임산물 유통지원분야 등 ...14개 단위사업 신청 받아
충남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임산물의 활발한 생산 활동을 위해 오는 2월 11일까지 2017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산림소득분야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
▲ 공주시청
이번에 신청 받는 분야는 저장‧건조시설 지원 등 임산물 유통지원 분야 6개 사업, 표고재배시설 지원 등 산림작물생산 분야 6개 사업, 전문임업인 맞춤형 경영지원, 목재펠릿보일러 지원 등 14개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상기온 등의 피해에 대응할 수 있도록 저장‧건조시설 및 가공장비 지원에 건조선풍기 및 농업용 공기교반기, 세절기 등 지원 품목을 확대했다.

신청은 임업인, 생산자단체(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산림조합 등) 종사자면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작성해 사업대상지 해당 읍‧면·동주민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타당성 검토와 임업 및 산촌 구조개선 분과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충남도에 예산을 신청할 예정이며, 예산 교부액에 따라 우선순위를 따져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업내용은 공주시청 산림과 임산개발팀(☏041-840-8426) 또는 해당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정광의 산림과장은 “산림소득분야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매년 연초에 다음해 사업대상자를 선정한다”며, “올해 유례없는 가뭄 피해가 있을 것으로 예상되므로 보다 많은 지원을 통해 임업인의 소득향상과 여건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