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장애학생들과의 소중한 소통의 시간 가져
한밭대, 장애학생들과의 소중한 소통의 시간 가져
  • 최주민 기자
  • 승인 2016.03.3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제도, 취업 정보, 교내 장애학생 지원 프로그램 공유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가 31일(목) 재학중인 장애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장애학생들이 대학생활 중 겪고 있는 어려움과 불편사항 등을 직접 듣고 이를 해결해주고자 노력함은 물론 실질적인 학습권을 보장해주고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는 학생들을 격려하고자 마련했다.

▲ 한밭대, 장애학생들과 간담회 열어
또한, 학생들이 궁금해 하고 있는 내용들, 즉 장학제도, 취업 정보, 교내 장애학생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늘 간담회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장애학생을 위한 학내 시설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으나 이에 만족하지 않고 건강하고 활기찬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상호소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장애학생들의 학교생활을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친목도모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김영달 학생취업처장은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학교생활을 즐기며 불편함 없이 수학하고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정책을 마련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한밭대학교는 10여명의 장애학생이 재학중에 있으며, 장애학생지원센터를 통해 장애학생들을 위한 학습 도우미제도 운영 및 음성독서기, 이동경사로, 특수마우스, 특수키보드 등과 같은 보조 장비를 제공하는 등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