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당선 숨은 조력자] - ② 충남 천안을 박완주
[국회의원 당선 숨은 조력자] - ② 충남 천안을 박완주
  • 김거수,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4.2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맹창호,오인철,이공휘,김연,주명식,이종담,김은나.엄소영 도‧시의원 지원

제20대 국회의원 선거 충남 천안을 지역은 더불어민주당 박완주 의원이 새누리당 최민기 후보와 국민의당 정재택 후보를 제치고 재선에 올랐다.

▲ 박완주 의원이 당선이 확정된 후 축하를 받고 있다.
박 의원의 경우 특히 득표율 52.7%를 기록하며 나머지 후보들을 압도, 지난 4년간의 성공적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박 의원은 캠프 기간 자신이 경제문제를 풀 수 있는 적임자임을 강조하며 유권자들에게 지지를 호소했으며 주변의 많은 조력자들이 승리를 도왔다.

특히 ‘박완주 사단’으로 불리는 충남도의회 오인철 의원(천안6), 이공휘 의원(천안8), 김연 의원(비례)은 조직력을 이끌며 일등공신으로 손꼽히고 있다.
▲ 박완주의원 기자회견에 참석한 왼쪽부터 이공휘 도의원,김각현 시의원,엄소영 시의원,김은나 시의원,박완주 국회의원,주명식 시의회 의장, 김연 도의원,오인철 도의원,이종담 시의원
또한 천안시의회 주명식 의장, 이종담 의원, 김은나 의원, 엄소영 의원이 지원사격에 나서며 선거 캠프의 한 축으로 힘을 보탰다.

한편 김연배 조강특위위원장은 조직운영을 비롯해 선거 캠프 기획을 진두지휘했으며 지난 2013년부터 박 의원을 보좌해온 맹창호 보좌관이 선거정책총괄을 언론 보도자료를 책임진 김연 도의원 또한 숨은 공신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