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준 의장,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협조 요청
유기준 의장,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협조 요청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18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청 에서 개최된 충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에서

아산시의회 유기준 의장은 지난 17일 아산시청 2층 상황실에서 개최된 충남시군의장협의회에서 금년 치러지는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에 각시군의 많은 협조를 부탁했다.

▲ 유기준 의장,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협조 요청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유 의장은 “아산은 금년 전국체육대회와 전국장애인체육대회개최 도시로서 특색 있고 충남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체전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금번 체전이 우리 충남도 지역민 모두가 화합과 우정을 나누고, 문화축제 한마당으로 승화 될 수 있도록 시군 의장님들의 많은 도움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복기왕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전국체전에 대한 시군의 협조를 부탁하며, “시군의회차원에서 최근 정부에서 논의 중인 법인지방소득세와 조정교부금은 하향평준화의 예로 상향평준화 방안이 필요하고, 진정한 지방자치실현과 충남 발전을 위해 의장님들이 힘을 하나로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협조를 요청했다.

유병훈 충남도 자치행정과장은 최근 정부의 ‘지방자치법 개정’추진에 따른 관할구역 경계조정, 손실보상, 경계조정 신청자, 분쟁발생 등에 정부의 권한 강화에 대한 내용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협의 및 공지사항에서 6월 의장협의회 개최도시 선정, 6월 국내연수계획, 2016년 국외연수 결과보고, 6월 시군의회 회기일정, 하반기 시군축제 등 행사일정 및 동향 등에 상호 의견을 나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