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고, 일반고 역량강화‘끼, 꿈 키움수학 캠프’마쳐
고운고, 일반고 역량강화‘끼, 꿈 키움수학 캠프’마쳐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5.3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 흥미와 적성 최대 발휘 학습동기 부여
고운고등학교 홍순상 교장은 지난 28일 고운고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 공부에만 얽매여 개발하지 못했던 끼와 꿈을 일깨우는 ‘끼, 꿈 키움 수학캠프’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 고운고 ‘끼, 꿈 키움 수학캠프’를 성공적 실시 /충청뉴스 최형순기자
이번 캠프는 고운고에서 진행하는 일반고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수학, 과학, 인문, 융합 등의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최대한 발휘하고 학습동기를 부여하고자 열렸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을 적극적으로 뒷받침 할 수 있는 고운고만의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 고운고 ‘끼, 꿈 키움 수학캠프’를 성공적 실시 /충청뉴스 최형순기자
학생들은 캠프를 진행하며 창의적으로 탐구 활동을 풀어나갔고, 공동의 문제를 서로 힘모아 해결함으로써 의사소통역량과 창의적 문제 해결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수학교과에 대한 이해와 의사소통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생활 속의 많은 현상들을 수학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순상 교장은 “고운고는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끼, 꿈 키움 활동을 더욱 넓혀갈 것”이라면서, “이번 기회를 계기로 학생들의 끼와 꿈을 깨워 우리나라를 빛내고 더 나아가 세계를 빛낼 수 있는 인재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