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대학원생 연구경비 지원 연구기반 조성
한밭대, 대학원생 연구경비 지원 연구기반 조성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6.06.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원 연구생태계 조성으로 연구의 질 향상과 활성화 기대

한밭대학교(총장 송하영)는 2016년부터 대학원생들에게 국내·외 학술발표 지원 경비와 학술논문 게재료 및 영문학위논문 번역료를 지원 하는 등 대학원생 연구기반 조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한밭대 대학원(원장 안병욱)의 대학원생 연구에 관한 전반적인 지원은 대학원생들이 연구경비 부담을 덜고 마음 놓고 연구에 전념할 수 있는 연구생태계 조성을 위해 내놓은 정책이다.

지원내용을 보면 국내·외 학술대회 발표 지원 경비와 국내·외 학술지 논문게재료를 거리와 중요도에 따라 차등지원 지원하고, 영문학위논문 제출학생에게는 영문번역료를 실비지원 한다.

지원 받는 대학원생은 연1회 이상 대학원에서 개최하는 연구윤리 특강 수강, 학위논문 제출시 연구윤리 서약서를 제출과 논문 제출 전 논문표절검사시스템을 활용하여야 한다.

기계공학과에 재학중인 정주영학생은 “연구 활동을 하면서 경비부담이 많이 됐었는데, 대학원에서 장학금 등의 지원으로 큰 도움이 되었고 연구에도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제도가 더욱 확대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대학원은 등록금에 비해 많은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전일제 학생은 대부분 TA장학생 혜택을 받고 있는 등 전국최고 수준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