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평화통일의 희망 ’이야기 꽃피워
세종시교육청, ‘평화통일의 희망 ’이야기 꽃피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6.07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7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사진제공- 세종시교육청)
6ㆍ15 남북공동선언 16주년을 기념하여 열린 이날 토크콘서트는 세종시 중ㆍ고 학생회연합동아리 학생과 학부모 그리 통일교육수업 담당교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세종, 통일을 품다!’를 표어를 중심으로 정완숙 사단법인 디모스 대표의 사회로 열린 토크콘서트는 패널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관객과의 대화, 통일의 염원을 담은 종이 비행기를 날리는 통일 퍼포먼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 한반도 평화통일기원 토크콘서트 개최 (사진제공- 세종시교육청)
토크콘서트에서는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해 김창수 코리아연구원 원장, 이남주 성공회대 교수 등이 패널로 참여해 남북관계 회복과 한반도 통일의 필요성, 한반도 평화통일시대 대비를 위한 미래세대의 역할 등에 대하여 교육공동체 구성원들이 함께 참여하며 평화통일을 공감하는 열린 토론을 주고 받았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 토크콘서트는 한반도 통일시대를 열어 갈 우리 청소년들이 평화통일을 위한 자신의 역할을 깨닫는 체험의 장이 되었을 것이다”면서, “남북관계 회복과 통일시대 준비를 위해 세종교육이 새로운 평화통일교육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병관 학생(두루고 2학년, 학생회 연합동아리 부회장)은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남북한 화해 협력과 평화통일이 우리 청소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얼마나 중요한 일인가를 다시 느끼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