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협약 체결
충남 공주시는 9일 오후 3시 공주시청 중회의실에서 오시덕 시장과 충남대학교 오덕성 총장, ㈜지오넷 오일택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브랜드 가치 제고 및 지역문화기반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시는 마스코트 사용승인과 도시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홍보활동을, 충남대학교는 콘텐츠 개발 컨설팅 및 수익 모델 발굴을 비롯한 청년창업 지원을, ㈜지오넷은 융복합 콘텐츠 제작 기술을 활용한 수익사업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

한편 시는 지난 2014년 12월 역사문화관광도시로서의 도시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용할 목적으로 마스코트와 CI, BI 등 상징물을 새롭게 탄생시켰다.
2015년 11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공주시 브랜드이미지가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오는 2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2016 라이선싱 엑스포’에 ‘고마곰과 공주’가 참가하는 등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갖춘 캐릭터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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