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교직원들, 응급상황 초기대응 기본 배우기
세종시 교직원들, 응급상황 초기대응 기본 배우기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08.0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학교 교직원 대상 심폐소생 등 응급처치 집합교육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3일간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교직원 450여명을 대상으로‘2016년 학교 교직원 심폐소생 등 응급처치 집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세종시 교직원들 응급상황 심폐소생술 배우기 구슬땀 (사진제공- 세종시교육청)
대한적십자사봉사회세종지구 강현실 실장의 교육강사팀이 강사로 나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응급활동의 기본원칙 ▲응급환자 발생 시 신고 및 응급처치 요령 등의 이론강의와 ▲심폐소생술 요령 및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등의 실습강의로 이뤄졌다.

시교육청은 이와 별도로 지난 7월 28일부터 세종시소방서(어진동)와 연계해 보건교사·체육교사 등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이번 심폐소생 등 응급처치 교육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향상시켜, 작게는 학교현장, 넓게는 지역사회 전반에 걸쳐 소중한 생명을 살릴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014년부터 초·중·고·특수학교에 심장자동제세동기 지원사업을 펼친 결과, 관내 모든 학교에 심장자동제세동기를 보급했다. 내년에는 단설유치원에도 심장자동제세동기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