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체 대표이사 특강과 현장감 있는 산업체 견학 진행
대덕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학과장 황지현)가 전국지역 산업체의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며, 대학과 산학 협력 활성화를 위한 릴레이 산업체 견학과 대표 특강을 열었다.

이는 사회 맞춤형으로 교육하는 학과를 위해 산업체 대표의 특강을 지난 달 1일 최이승 이노벤트 이사 특강과 21일 정우재 이음인테리어 대표 특강을 실시했다.
인테리어디자인과는 평소에도 가구디자인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가구를 직접 설계와 제작하고 학생들이 실제 실물크기의 가구를 제작하며, 한 학기 수업이 끝나면 제작한 가구와 패널을 2015년 디자인 공모전에 출품해 18팀이 수상하는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지난 4일에는 대덕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학생 28명이 참가한 가운데 ㈜인투스 가구공장에서 제1공장과 제3공장에서 가구제작 현장을 견학해 실무 교육을 받았다.
이 교육을 통해 실무자들로부터 가구생산의 전 과정인 절단과정→접착과정→가공과정→조립과정→도장과정→포장과정 등 자세한 설명과 함께 공장의 가구 제작공정 현장 관찰, ㈜인투스 류해용 대표이사로부터 현장의 고견을 듣는 자리를 만들었다.

또한 "졸업후 바로 실무를 할 수 있는 인재를 길러내는 교육과정을 위하여 시공실무를 강화하고 산업체와 협력하여 사회 맞춤형 교과과정과 산업체 목소리를 반영해 교육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