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건설현장 안전.보건 UCC 경진대회 시상
행복청,건설현장 안전.보건 UCC 경진대회 시상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06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원건설산업(주), 영예의 대상 수상

행복청(청장 이충재)과 대전지방고용노동청(청장 박형정)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정성훈)가 주관하는 제3회「2016년 건설안전·보건 유씨씨(UCC) 경진대회」가 지난 3일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안전.보건 UCC 경진대회 단체사진
이번 경진대회는 개방과 공유,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정부3.0 일환으로 마련됐다.

관계기관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건설안전․보건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유씨씨(UCC)*를 발굴․전파함으로써 건설산업 재해를 예방하고자 마련된 행사이다.

동 행사를 통해 건설현장에 참여하는 근로자들에게는 안전의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안전관리 주체들에게 안전의식을 향상시키는 기회가 되고 있다.

이번에 출품된 유씨씨(UCC) 작품들은 ‘건설안전에 대한 사업주 및 건설근로자의 공감대 형성과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제작되었다.

경진대회를 통해 발굴된 우수작품들은 세종․대전․충남지역 건설사 및 건설현장에 배포되어 건설현장 안전관리 교육용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출품된 총 20개 작품 중에서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제작된 10개 작품이 1차 예선을 통과하였다.
▲ 김용석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이 대상을 수상한 태원건설산업(주) 안전관리자 장인찬 차장 에게 상장을 수여하고 있다.
본 대회를 통해 대상 1팀(태원건설산업(주)), 최우수상 2팀(금호건설(주), 금호건설(주)), 우수상 2팀(중흥토건(주), 한신공영(주)), 장려상 5팀이 선정되었다.

우수상 이상 수상한 건설현장에 대해서는 ▲‘17년도 안전보건 정부 포상 신청 시 가점 부여 ▲’16년 행복도시 올해의 현장소장‘ 선발 가점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지게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