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시니어클럽 신축 MOU 체결 및 전달식
예산군, 시니어클럽 신축 MOU 체결 및 전달식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1.1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지원 및 운영방법 등 상호협력 약속

충남 예산군이 노인일자리 확대 및 노인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예산군은 지난 14일 군수실에서 시니어클럽, 삼성전자 온양사회공헌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시니어클럽 신축 삼성전자 온양사회공헌센터와 MOU 체결 및 전달식

이날 협약식은 황선봉 군수를 비롯해 예산군 시니어클럽 관장, 공헌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일자리 확대를 위한 사업장 신축 등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기 위해 마련됐다.

 

시니어클럽 신축 삼성전자 온양사회공헌센터 와 MOU 체결 및 전달식
시니어클럽 신축 삼성전자 온양사회공헌센터 와 MOU 체결 및 전달식

군과 시니어클럽, 공헌센터는 노인일자리 지원센터 건축 및 토지지원 관련 협약을 맺고 협약에 따라 지원센터 건립 활동 및 운영 등에 대해 상호협력하고 성공적으로 수행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군은 지원센터 건축을 위한 토지를 지원하고 공헌센터는 5억 원의 건물 건축비 등 건축과 관련한 비용을 부담하며 시니어클럽은 건물 설계 및 건축과 관련된 사항과 운영 등 사업의 총괄적인 부분을 담당하기로 했다.

또한 지원센터 건물은 군 소유로 하고 시니어클럽과 공헌센터는 지원센터 준공과 동시에 기부채납 하는 등 운영과 관리에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하며 삼자 간의 상호 의사를 존중하기로 했다

군은 지원센터에 노인일자리 창출을 위한 교육장과 사업장 등을 한 곳에서 진행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며 앞으로 시니어클업이 어르신들에게 직업교육 및 다양한 일거리를 제공하는 등 노인일자리 활성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들의 일자리가 부족한 상황에서 노인일자리 지원센터는 관내 노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를 늘릴 방안을 찾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