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해소 및 욕구발산 위해 마련한 것 고3 수험생 및 관계자 400여명 참석
충남 금산군은 지난 28일 금산스포츠센터 3층에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고3 수험생을 위한 명랑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16년 제7차 금산군청소년어울림마당으로 대학 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등학생의 스트레스 해소 및 욕구발산을 위해 마련한 것으로 고3 수험생 및 관계자 4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금산다락원 관계자의 안전교육과 개회식을 시작으로 손중대 교육장(금산교육지원청)의 고3 수험생을 위한 격려와 응원을 담은 인사말도 이어졌고, 사회자의 탁월한 입담과 재치로 참여청소년들에게 즐거움은 물론 열광적인 반응을 얻었다.
펭귄릴레이, 큰 공 굴리기 등 300여 명의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모두가 하나가 되는 감동의 시간을 연출했다.
한 참여한 학생은 “대입준비로 스트레스가 많을 시기에 공감대를 가진 또래 친구들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게 돼 무척 기분이 좋았다”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올 해 7차로 진행된 금산군청소년어울림마당은 2017년도에도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문화예술 공연, 청소년동아리 꿈과 끼 발산 등 금산 지역의 청소년활동 수혜의 불균형 해소를 위한 다양한 청소년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락원 관계자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청소년활동이 주는 의미와 즐거움은 물론 청소년 여가문화 선도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이라며 “지속적인 프로그램 발굴과 확대로 청소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