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 년 사
지난 한해 우리 서구는 서구비전 2020의 장기 발전 전략의 새 틀을 짰고 단기.중기.장기의 단계적인 실천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전략에 걸맞는 브랜드 슬로건 퍼스트 서구를 제정해 삶의 가치 일류도시의 면모를 갖추기 위한 첫 발을 내딛은 의미있는 해였습니다.
그 같은 노력의 결과 대외기관으로부터 모범적이고 지속가능한 자치단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는 5대 도시와 비교한 삶의 지표 38개 중에서 27개 지표가 비교 우위에 있다는 점이 이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나머지 11개 지표도 노력해서 중상위권으로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삶의 지표 전체를 상위권으로 끌어 올려 구민여러분의 삶의 가치가 최고가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올해는 생활.혁신.비전.환경 행정의 가시화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모든 공직자가 생활현장의 파수꾼이 돼 생활행정을 강화하고 구민여러분에게 희망을 주고 미래가 보이는 혁신행정을 통해 효율적이고 구민에게 보다 다가가는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구비전 2020과 지난해 수립한 환경보전 4개년 계획, 지역사회복지 5개년 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해 비전행정을 구현하고, 녹지분야에 중점을 두고 100만그루 나무심기 2차 5개년 사업의 2년차를 맞아 22억원을 투자해 18만본의 꽃과 나무를 심어 숲과 빌딩이 어우러진 생태도시 서구의 면모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생활권의 특성화로 균형발전을 실현 ▲모두가 행복한 큰 복지 실현 ▲자연과 함께 하는 녹색환경? 돕?▲지역경제를 활성화 ▲교육환경 개선 ▲교통을 포함한 도시기반 확충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자치 구현의 7개 부문에서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정해년 한해는 그 어느 때보다 각고의 노력과 험준한 파고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험준한 파고를 넘기 위해선 여러분의 지혜와 노력들이 하나로 뭉쳐지고 조화를 이뤄야 할 것입니다. 52만 구민여러분의 한해 소망이 모두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대전광역시 서구청장 가기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