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민원실 서비스 만족도 97.1% 친절 UP!
아산시, 민원실 서비스 만족도 97.1% 친절 UP!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14 11:3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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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인 300명 대상 아산시콜센터에서 전화 설문 조사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실시한 2016년 하반기 민원인 만족도 조사에서 민원서비스에 대한 만족 응답이 97.1%로 나타났다. 이는 상반기 실시한 만족도(94.7%)보다 2.4%p 상승한 수치이다.

민원봉사실 모습

이번 만족도 조사는 2016년 하반기에 아산시 민원실(민원봉사과)을 다녀간 방문 민원인 300명을 대상으로 하여 아산시콜센터에서 전화 설문한 것으로 상반기에 실시했던 설문조사 대비 서비스 만족도뿐만 아니라 민원 접수 신속성(96.6%→98.1%), 친절도(94.7%→98.1%), 민원처리 공정성(96.6%→99.0%)등의 각 항목에서도 고르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산시는 폐업신고 간소화 및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다문화가족 전입신고, 안심상속 등 각종 원스톱서비스 실시와 민원접수 체계 개선으로 민원편의를 높인 결과로 보고 있다.

시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2015년부터 매주 화요일 자체 친절교육 실시 및 민원실 환경 정비 등으로 민원서비스 제고를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편안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위해 전직원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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