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 집에서 편리하게
아산시, ‘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 집에서 편리하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6.12.1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공서 방문 없이 가정에서 자동차 등록업무 등 처리가능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누구나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아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www.ecar.go.kr)' 에 접속해 자동차등록 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국토교통부에서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자동차 민원 온라인 서비스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차민원 온라인서비스’에서 차량 신규·이전·말소등록, 등록증재발급, 말소사실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무료로 자동차 등록원부를 발급 받을 수 있다.

‘토털이력조회’에서는 차량기본사항, 정비이력, 중고차 성능점검, 검사이력, 주행거리이력, 본인 및 타인차량을 조회할 수 있으며, 차량등록관청, 자동차결함신고센터, 사고이력, 범칙금과태료, 검사유효기간을 각각 조회가 가능하다.

또한, 중고차 시세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차량과 관련된 다양한 민원사항을 온라인으로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돼 있다.

아산시 민원봉사과 관계자는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을 이용하면 차량등록사업소를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자동차 등록 등 자동차관련 민원을 처리할 수 있어 시간적 ․ 경제적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며. 아산시민의 편의증진을 위해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자동차민원 온라인 서비스」를 시민들이 잘 알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아산시청 1층 민원봉사과 민원실 내에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접속이 가능한 pc 2대, 시민의 왕래가 많은 민원실내 배너기 설치를 완료했으며, 시정홍보 전광판을 활용해 대대적으로 집중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