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유통업무협약 부분에서 큰 성과 보인 업체에 감사패 전달
충남 부여군(군수 이용우)은 지난 19일 한해를 마감하며 농산물유통업무협약 우수성과 업체(조직)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굿뜨래 농산물의 안정적인 유통망 구축과 굿뜨래 제2창업 실현, 부자농업육성을 위해 추진 중인 농산물유통업무협약 부분에서 큰 성과를 보인 업체에 감사패를 전달,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이랜드리테일 정자성 본부장, 우듬지영농조합법인 김호연 대표, 굿뜨래경영사업소 관계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은 ㈜이랜드리테일, 우듬지영농조합법인 3자간 업무협약을 성실이 이행하여 매출 증가는 물론 굿뜨래 농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번 표창을 통해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 업무협약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이랜드리테일은 전국 51개 매장에서 4.6조원(영업이익 2,416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업체로 2013년 우듬지영농조합법인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2013년 28억원을 시작으로 2016년 현재 60억원 등 4년간 171억원의 부여군 농산물을 매입했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이랜드리테일과의 지속적인 업무제휴를 통해 토마토, 멜론, 애호박, 파프피카 등 공급량을 크게 늘려왔으며, 2017년 토마토, 파프리카 2품목, 1.2ha에 계약재배를 성사시켰다”며 “앞으로 외식사업부 식자재 품목확대로 80억원 매출을 목표로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